본문 바로가기
샐러리맨

【AI시대 행복론】행복하게 사는 법

by haruharupapa 2019. 9. 26.

【AI시대의 행복론】행복하게 사는 방법

행복하게 사는 법

그건 인생에서 스트레스 받는 요소를 완전히 없애야 가능합니다. 현대는 필수적으로 행복한 삶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과거에는 회사=또 하나의 가족」 이었으나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회사는 가족같은 분위기 입니다 라는 구인광고를 올리면 오히려 기피해야 하는 회사로 낙인이 찍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직장인이든 사업가이든 투자가이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테마로 글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행복한 삶이란

철학적인 질문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제 의견은 하기와 같습니다.

결론:인생에서 「불행한 요소」 를 제거한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인생에서 싫은 것을 제거합니다.

 

  • 꼴보기 싫은 직장상사 

  • 만원버스,지하철,출근 시의 교통정체

  • 하고 싶은 않은 업무

  • 돈을 벌기 위해 다니는 회사

  • 친하지 않은 사람과의 교류

저는 아직까지 모든 것을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꼴보기 싫은 상사 밑에서 만원지하철에 매일 같이 몸을 싣고 돈을 벌기 위해 회사를 다니고 가끔 싫은 일을 하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보다 더 행복해 지기 위해서는 상기의 요소를 제 인생에서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떠 신가요? 여러분이 행복해 지기 위해서 우선 여러분을 불행하게 만드는 요소가 무엇이 있는지를 파악해 보시고 제거할 수 있도록 방법을 고민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인생에서「싫은 것」을 제거 하는 방법

심플하게 말씀드리면「싫은 것으로부터 탈출」 하는 것입니다. 정말 죽기보다 다니기 싫은 회사로 부터 탈출하거나 정말 싫은 사람과의 만남에서 탈출하는 것 만약 한국이라는 나라가 정말 싫어서 한국에서 사는 것이 불행하다고 여기시면 행복을 찾아 탈출하는 것도 그 분에게는 좋은 일일 것입니다. 행복에 정답은 없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행복을 찾아 매년 한국으로 이주 및 귀화를 신청하는 외국인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싫은 것으로부터 탈출이라고 이야기하면 대부분의 분들이 회사에서 탈출하고 싶지만 돈이 없어서.........못해요......라고 대답하십니다. 이런 경우의 방법으로는 탈출을 위한 자금을 열심히 모을때까지만 참고 견디고 일정금액 모인 후에 탈출한다든지 생활비를 현재 보다 적게 사용하여 회사를 탈출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를 추천합니다. 돈이 있어야 여유가 생기게 때문입니다.여유가 없는 삶은 불행합니다.

 

물가나 월세가 비싼 도시를 떠나 한적한 변두리나 시골에 잠시 가 있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음이 정리가 되면 언제든 다시 돌아오면 됩니다.

 

이제는 「행복한 삶」 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시대

현대는 AI의 시대 입니다. 일부편의점이 무인시스템이 되고 단순공정의 반복은 이미 자동화가 진행되어 가고 있습니다.

향후 미래에는 많은 일자리들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AI시대를 맞이하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행복한 삶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돈을 얻기 위해 남들과 같이 직장을 다니고 한 달 한 달 사는 것이 인생이라는 고정관념은 버리고 우리들 개인이 자신만의 행복한 삶의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현재 삶은 어떤가


얼마전 전직장 동료를 만났습니다.

한국의 근무환경은 열악하다

매일 같이 늦게 끝나고 회사에서는 고성 및 욕설이 난무하고 주말에도 회사에 나가서 앉아 있어야 하는 현실을 들었습니다. 안타까운 건 이것이 비단 제 전직장동료의 이야기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몸이 아프고 자녀가 놀아달라고 울어도 뿌리치고 일터로 나가야 하는 것이 우리네 직장인들의 모습입니다. 불규칙한 수면 및 식사,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위장에 병이 들었다고 합니다.

한국을 떠나 보는 것도 괜찮다

저는 20대 초반에 일본에 유학을 떠나 10년간 공부와 일을 했고 한국으로 돌아와 회사를 다니다 다시 일본으로 왔습니다. 일본의 근무환경도 서양과 비교하여 월등히 좋다라고 말은 못합니다만 현재 회사에서 크게 스트레스 받는 일 없이 일하고 있으며 부업으로 블로그 및 유튜브, 인터넷판매 등도 하고 있습니다.

20대 초반의 저는 한국에 있기 싫었습니다. 그리고 이대로 한국에 있으면 별볼일 없는 인생을 살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그 당시의 제 스펙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유학을 결심했고 일본에서 직장인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일본 뿐 아니라 미국이든 동남아든 여러분이 새로운 꿈을 쫓아 떠난다면 그리고 노력한다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 올 것입니다. 기회는 찾아야 하며 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인생의 행복을 찾겠습니다

돈을 버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행위입니다. 특히 가정이 있고 자녀가 있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돈을 벌기 위해 시간,육체,건강,취미 등 등 본인의 인생에서 값진 것들을 잃어가면서 까지 일을 하는 것은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와 타협하고 만족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인생에서 여러분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를 하나하나 제거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 권리가 있고 우리들 자신의 행복해야 대한민국도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