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쩌든 1인기업가의 문제점+3가지 해결책
오늘은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의 문제 및 해결책에 대하여 논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테마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의 문제점.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가 해야할 3가지 일.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는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조금 더 주무셔도 됩니다」 이게 제가 드리는 어드바이스 입니다.
업무에 쩌든 1인기업가의 문제점은.
간단합니다.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 너무 많은 일을 하게 될까.
업무단가가 낮은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독점상태가 아니라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는 가운데 높은 단가를 고집할 수 만은 없겠지만 거래를 통해 납품실적을 쌓아간다면 경쟁력을 살려서 단가를 올려야 합니다.
1인기업가로써 단가를 올리는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업무를 「매뉴얼 작업화」 하는 것입니다.
일을 못하는 1인기업가의 하루
견적서를 작성한다.
고객에게 제출 할 제안서를 작성한다.
고객에게 수주한 안건을 진행한다.
새로운 업무의뢰가 오면 다시 견적서를 작성한다.
일을 잘하는 1인기업가의 하루
영업파트너에게 단가표를 보낸다.
고객에게 단가표의 제품을 선택하게 한다.
수주받은 안건을 부분적으로 타 1인기업가나 프리랜서에게 외주를 준다.
새로운 업무의뢰가 오면 단가표를 보낸다.
어떠신가요? 차이를 느끼셨나요?
일을 잘하는 1인기업가와 못하는 1인기업가의 가장 큰 차이는 자율화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아닌지에 대한 것 입니다.
폭발적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결론을 말씀드리면 1번 했던 업무를 반복해서 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견적작성 등과 같은 업무도 마찬가지 입니다.
매번 견적서를 작성하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제작 패키지단가표 등을 작성해 두고 발주처에서 결정하게 하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업무도 마찬가지 입니다.
1인기업가의 사업종류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과거에 진행했던 업무포맷을 최대한 사용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음 매번 제로베이스에서 제작해서 납품하는 업무스타일에 최대한 자율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가 해야 하는 3가지 일
다음과 같습니다.
①:노동시간을 줄인다.
②:많은 매출을 내고 있는 1인기업가를 관찰해 본다.
③:단가를 후려치려 하는 회사의 안건은 과감히 버린다.
①:노동시간을 줄인다.
업무량은 많은데 매출이 없는 이유는 생산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시급으로 간단히 예를 들어 말씀드리자면 우수한 1인기업가라면 시급이 10만원이 넘을 것이며 그렇지 않은 1인기업가는 시급이 8,000원 9,000원 일 수도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번 시급으로 환산한 매출이 8-9,000원 이라면 몸이 편해질리가 없습니다.
우선 노동시간을 줄이시고 그렇게 해도 매출이 올라가는 시스템에 대해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토/일도 반납하고 일을 하셨다면 그러지 마시고 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도 매출이 매달 올라가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②: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1인기업가를 관찰해 본다.
동료 1인기업가 중에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분이 주변에 있다면 저녁 술자리를 갖으면서 이야기를 들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면 그 분도 흔쾌히 사업상담에 응해주실 것입니다.
본인과 그 분의 차이점 및 장점을 분석하여 도입하셔야 합니다.
이 작업이 성공한다면 여러분의 노동시간을 줄어들고 수입은 늘어나는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③:단가를 후려치려 하는 회사의 안건은 과감히 버린다.
단가가 낮더라도 그 업무를 수행함으로 인하여 향후 큰 리턴을 얻을 수 있는 안건이라면 다르겠지만 단순히 타사와 비교하여 저쪽은 그 가격에 해준다더라 더 낮춰라 깍아 줘라 .....등의 행위를 반복하여 낮은 발주금액으로 업무를 맡기려 하는 업체가 있다면 과감히 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한번 내려간 발주단가는 어지간 해서 올리기 힘들며 업계에 소문이라도 나면 향후 영업에도 지장이 생깁니다.
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가는 능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1인기업가가 해야 할 일을 3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만 마지막으로 추가할 사항은 능동적으로
행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능동적인 행동의 예
자신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SNS 나 블로그로 발신한다.
영업파트너를 정하여 발주안건 획득을 가속화 한다.
1인기업가 커뮤니티를 기획 &주최 해 본다.
클라우드소싱 같은 업무만 하셔서는 안됩니다.
처음 1인기업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클라우드소싱에서 안건을 획득하여 경험치를 쌓고 클라이언트를 획득해 나가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클라우드소싱이라면 기본적으로 단가가 낮기 때문에 큰 수입을 기대하기는 힘듣니다.
능동적으로 영업활동을 하셔서 획득한 안건이라면 단가는 5〜10배로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1인기업가를 분석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라우드소싱을 메인으로 하여 매출을 올리는 1인기업가는 없습니다.
능동적으로 행동하여 직접 안건을 받아서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과의 관계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런 고객의 수를 점점 늘려야 합니다.
이것이 1인기업이 성장해 나가는 매커니즘 입니다.
오늘의 정리:업무에 쩌들어 있는 1인기업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1인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중엔 늘 기운이 없고 얼굴의 기색이 좋지 않은 , 항상 고민하고 있는 듯한 얼굴을 한 대표님들을 보게 됩니다만 그런 분에게 중요한 업무를 맡길 고객은 없습니다.
적절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업무진행 시스템의 자율화를 도입하여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업무량을 줄여 나가야 합니다.
만약 「1인기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업무량이 많아 너무 힘들다…」 라고 생각하신면 너무 많은 일을 혼자서 수행하고 있으므로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시스템을 개선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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