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가 는 「항상 불안」 하다 【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입을 늘려야 한다.】
1인기업가로의 독립을 꿈꾸지만 마음 한켠 불안한 마을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1인기업가로 살면서 불안을 줄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1인기업은 「항상 불안」 하다 【저의 경험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돈을 벌고는 있지만 그래도 「불안 」 이라는 단어가 떠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직장과 1인기업을 병행하여 월급 이외에 부수익을 얻고 있습니다만 「당신 회사의 미래가 불안 한가요?」 란 질문에 「Yes」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만 10년 후 , 아니 1년 후 에 어떤일이 어떻게 일어날 지 모르는게 우리의 인생인데 지금은 잘되고는 있지만 마음 한켠엔 불안한 마음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왜냐 하면 사업이란게 워낙 변수가 많고 직간접적인 요소로 인해 매출의 변동폭이 크기 때문입니다.
불안과 맞서는 방법은 2가지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①:가치관이 비슷한 1인기업가 친구들을 만난다.
②:앞만 보고 달린다.
①:가치관이 비슷한 1인기업가 친구들을 만난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주변에 같은 이념과 이상, 꿈을 가진 동료가 많다면 안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 직장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회사가 불안하고 자신의 미래가 불안하면 같은 회사원들 끼리모여서 한잔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면 불안했던 마음이 어느 정도 안정이 되곤 합니다.
1인기업가는 같은 1인기업가 친구나 동료를 많이 사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후 미래에는 「학교에서 교육을 받는다→회사에 입사하여 일을 한다→정년이 되면 은퇴한다」 라고 하는이 흐름이 없어질 꺼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아마 그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아이들의 수는 점점 줄어듭니다.
고령화사회도 아닌 초고령화사회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연금을 제대로 받을 수나 있을지도 약간 걱정됩니다.
이러한 미래의 불안이 있으므로 「샐러리맨도 괜찮지만 역시 내 사업을 시작해 보고 싶다.」 라는 선택지는 반드시고려 되어야 할 것입니다.
②:앞만 보고 달린다.
무작정 일만 주구장창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본인 나름대로의 페이스에 맞추어서 새로운 일에도 도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너무 전력질주만 해 나간다면 중간에 힘이 다 빠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본인을 100%라고 가정한다면 약20%의 여력을 항상 남겨두면서 달리시는 게 좋습니다.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여 포기하고 좌절하기 보다는 앞뒤좌우 보지 않고 현재 해야할 일을 해 나가며 달려가는자세가 필요합니다.
1인기업가로서의 불안을 줄이는 방법은 돈을 버는 것이다.
1인기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한는 현재와 미래의 불안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돈 버는 것」 뿐 입니다.
1인기업가로 의식해야 하는 점
「성공한 1인기업가를 벤치마킹」 하는 것입니다.
1인기업가로 성공하여 안정된 삶을 살아가는 분들은 「단발성 일」 이 아닌 「자산이 되는 노동」 을 하는
분들이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산이 되는 노동 」 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산이 되는 노동이란
「단발성으로 하고 끝나는 일이 아닌 지속적으로 발주나 오더가 들어오는 일」 을 시스템화 하여 사업을
하셔야 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발주 A:300만원 안건(단발성)
발주 B:30만원 안건(지속적)
상기와 같은 오더가 들어 온다고 가정하면 어느쪽이 기쁠까요?
둘다 기쁘기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30만원 일보다 300만원 짜리 오더를 더 기쁘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 자세히 살펴 보면 그렇기도 않습니다.
발주 A:300만원 안건(단발성)→ 300만원÷ 12개월 = 250,000 원
발주 B:30만원 안건(지속적) → 30만원 × 12개월= 36.000.000 원이 됩니다
하루 하고 끝내는 장사가 아니라 현재도 미래도 영위해 나가야 하는 기업이라면 어느 안건이 더 자신의 회사에 좋은 안건일까요.
1인기업을 영위하시면서 자신의 사업아이템이 모두 단발로만 끝나는 분들이라면 지속적으로 리피트발주가 들어 오는 시스템을 구상하시여 자신의 사업에 도입 하셔야 합니다.
어디까지나 예를 들기 위한 것이지만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발주가 들어 온다=자산이 되는 노동」의 공식이 성립한다는 것을 알아 두셔야 할 것입니다.
1인기업은 불안하다 / 직장인도 불안하다 【 인생은 길다】
100시대라고 합니다만 우리의 인생은 불안한 요소로 가득차 있습니다. 일 뿐만 아니라 건강이나 연애, 자녀, 환경문제 등 많은 불안요소가 존재합니다.
도전한다면 한살이라도 젊을 때가 좋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이를 먹으면 먹을 수록 「고정관념」 이라는 것이 생겨나고 이것이 결국 사람을 꼰대로 만들어 버리는 이유의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1인기업가에게 있어 고정관념이라는 요소가 그다지 필요 없습니다.
세상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고 우리의 라이프스타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돈을 버는 방법도 여러가지 입니다.
아이와 같이 노는 동영상을 찍어서 유투브에 올려서 강남에 빌딩을 현금으로 구입할 수도 세상입니다.
한살이라도 젊을 때 도전하여 시행착오도 겪어 보고 그 후 개선하고 , 새로운 것에도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는 젊은 사람이 더 열정적인 에너지를 갖고 있으며 그 폭발력도 크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생각을 버려야 한다.
1인기업가라면 10년 후 20년후의 일보다는 우선 1〜3년 후의 일을 내다보고 움직여야 합니다.
미래가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너무나 많은 생각을 미리 해버린다」 대부분 이런 경향이 있습니다.
10년후의 국내정서,동아시아정세,미국 및 유럽의 국제정서를 내다 볼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예측을 하는 사람은 있습니다만 미래가 현재가 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고 좌절하고 포기한 들 이것이 본인에게 아무런 플러스 효과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우선 1〜3년 후의 미래를 내다 보려고 노력하시고 불안한 요소가 있다면 개선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1인기업과 여러분 자신의 미래가 변화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인기업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행성 1인기업가 「장기적으로 매출감소」 로 이어진다. (0) | 2019.08.06 |
---|---|
1인기업 생산성 높이는 방법 [3가지 해결책] (0) | 2019.08.05 |
1인기업가에게 중요한 5가지 요소에 대하여 (0) | 2019.08.04 |
20대에 창업하여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빠른 행동】 (0) | 2019.07.19 |
나 자신을 위해 일한다면 모두 행복해 집니다.【인생을 즐겁게 만족하며 보내자】 (0) | 2019.07.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