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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기업가

1인기업가는 미팅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1 편>

by haruharupapa 2019. 8. 7.

1인기업가는 미팅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1인기업가로써 일을 하고 있으면 기존고객사로 부터 미팅요청을 받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미팅시간은 최대한 줄이도록 해야 한다」 입니다.

이유는 「미팅시간의 증가=매출 감소」 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테마로 이야기를 풀어 볼까 합니다.

 

1인기업가는 미팅시간을 줄여야 한다.


반복해서 말씀드립니다만 미팅시간의 증가는 결국 「매출의 감소」 로 이어집니다.

1인기업은 자신이 이루어낸 성과물의 대가로써 고객에게 돈을 받습니다. 가치가 창출되지 않는

미팅은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반대로 그 미팅을 통하여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나고 다른 오더까지 받을 수 있는 미팅이라면

반드시 필요하겠지만 이러한 미팅은 그다지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고객과의 첫 미팅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고객사와의 첫 미팅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럼 왜 미팅을 할까요. 「상호간에 신뢰 유무를 확인」 하기 위해서 입니다.

 

 

  • 발주고객사:신뢰하고 일을 맡길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 수주1인기업:신뢰하고 일을 하여 돈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상기와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미팅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첫 인상도 물론 중요합니다.

「만약 미팅을 갖고 첫 만남에서 뭔가 이상하다, 불쾌하다. 불길하다. 」 라는 느낌을 받았다면

왠만하면 그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 미팅 이후의 고객사미팅은 기본적으로 필요 없다.

 

첫 미팅 후 수주를 받고 일을 진행하면서의 미팅은 「전혀 불필요 하다」 의 수준까지는 아닙니다만

굳이 만나서 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영상통화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대면미팅을 함으로써 얻는 가치라는 건  「추상적인 설명을 하기 쉽다」 라는 점입니다.

 

  • 디자인의 전체적 분위기를 정한다.
  • 서비스 컨셉을 정한다.

 

만약 상기의 목적으로 인한 미팅이라면 대면 미팅」 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생산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생산성이 높아지면 업무효율성이 좋아집니다. 업무효율성이 좋아지면 업무결과물의 가치가

높아집니다. 결과, 고객사도 1인기업가도 매출이 올라가게 됩니다.

 

 

「색상은 어떤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까요」 라든지 「어떤 분위기를 원하시나요?」 등의 질문에

상호간 만족할 만한 결과가 도출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 하면 상호간 원하는 이미지가 공유되지 않기 때

문입니다.

그것보다 「색상은 어떤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예를 들어 이 사이트에서 사용된 이 컬러는

어떠세요?」 등으로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말하는 것이 상호간에 이미지가 공유되어 빠른 업무적합의를 

이루어 낼 수 있게 됩니다.

대면미팅은 이런점에서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간 공유하여 

확인하고 결과 합의점에 이르게 됩니다.

 

좋지 않은 예로는 「알겠습니다. 다시 검토해서 연락드리겠습니다」 라는 결과로 미팅이 끝나는

것입니다. 이건 샐러리맨의 업무 처리 방식입니다.

샐러리맨은 결재권이 없기 때문에 미팅결과를 회사에 보고하고 허락을 받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1인기업가는 본인이 결재권자 이므로 이런 생산성이 낮은 미팅을 해서는 안됩니다.

 

1인기업가가 「불필요한 미팅」 을 줄이는 방법


불필요한 미팅은 줄여 나가야 합니다.

 

 

  • ①:첫 미팅 시 단가표를 전달한다.
  • ②:정기적인 미팅을 갖지 않는다
  • ③:미팅을 갖을 땐 의제를 명확히 하고 사전에 결론을 전달한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불필요한 미팅을 줄이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내일 하나하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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