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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기업가

1인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 영업력 】

by haruharupapa 2019. 12. 5.

1인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업능력이다

여러분이 1인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영업력입니다. 기술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영업력이 더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영업을 통해 일을 수주하고 그 과정에서 기술력을 높혀가는 사이클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업능력이 없는 분이라고 한다면 영업에 관하여는 외주에 맡기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1인기업의 영업노하우

  • 1인기업은 영업력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 영업과 세트로 상품의 퀄리티도 중요하다

  • 만약 영업이 어렵고 힘들고 무섭다면 영업파트너를 찾아 보자

  • 제품의 퀄리티는 현재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삼자

  • 제품의 퀄리티가 높고 기술력이 있어도 영업을 하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

당장 동네에 있는 마트의 라면코너에 가 보십시요. 비슷비슷한 패키지와 디자인,가격대의 라면이 수십가지는 팔리고 있습니다. 라면코너 앞에서 행사를 하거나 시식이벤트를 진행을 한다면 안하는 타 제품에 비해서는 팔려나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영업이라는 것은 성공보다 실패의 확률이 크고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사업성공 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영업능력을 배양해야 할 것이며 본인의 능력 밖이라고 생각된다면 영업파트너를 구해서 2인3각으로 달려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나 SNS를 이용하여 영업력을 높이는 방법

여러분의 제품을 소개하고 그 제품을 이용하여 얻을 수 있는 시너지효과 등에 관하여 SNS나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바이럴마케팅 뿐을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제품을 홍보만 한다면 사람들은 보지 않을 것입니다.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작성한다든지 관련정보 등에 대해서도 업데이트를 해 나간다면 집객효과를 얻을 수 있고 결과 제품의 브랜드력향상 및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귀사의 제품이 남성용 스킨로션이라고 한다면 단순히 귀사제품의 설명이나 장점을 어필해봐야 그다지 눈여겨 볼 유저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남성피부에 관한 글을 작성해 나간다든지 피부이외에도 남성패션이나 건강 등에 관한 정보를 발신해 나간다면 유저들은 귀사의 블로그를 방문할 것이며 자연스레 귀사제품에도 눈을 돌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 한가지 [마음가짐이 80%]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말씀드리고 마치려고 합니다. 어떠한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따라 방향이 달라집니다. 영업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로 벗어났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을 벌기 위한 마음가짐이 필수라는 점입니다.

 

유니크로의 사장님은 1승9패라는 말을 했습니다.  9번 실패해도 1번 성공했다면 성공자입니다. 작은실패든 큰실패든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시고 성공을 향한 마음가짐을 갖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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