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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기업가

[1인기업가] 집중하는 법 / 일 집중하는 방법

by haruharupapa 2019. 10. 17.

업무에 집중하는 방법 [1인기업가를 위한 조언]

집중하는 요령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것을 모두 잊는 것」 입니다.

 

저의 경우  「지금 해야 하는 것」 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은 잊습니다.

 

업무중에 다른 업무를 생각하면 잡념이 생기고 머리속이 복잡해 집니다.

 

결과 업무집중도 및 생산성이 떨어집니다.

 

특히 혼자서 일을 하는 1인기업가 들에게 있어서 업무집중도는 정말 중요합니다.

일에 집중하는 방법 【한가지 일에만 집중한다】

결론은  「한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것」 입니다.

 

작업중에는 모든 잡념을 떨쳐 버립시다

일을 하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 인터넷에 접속해서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를 1시간,2시간 검색해서 읽어서는 업무생산성의 향상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한가지 한가지 처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일에 집중할 때는 메일대응같은 나중에 해도 되는 일들을 나중에 하고 우선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집중하여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순서를 정해보면 하기와 같습니다.

 

①:해야할 일에 대해 정리한다

 

②:일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③:해야할 일 이외에는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유튜브영상편집이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 리스트 1순위라면 블로그작성이나 블로그기사의 구성등에 관한 사항은 생각하지 않고 유튜브영상편집에 올인을 해야 하는 식입니다.

우선 해야할 일에 대해 명확히 파악하자

매일 아침  「오늘 해야 할 일」 을 정리하고 순서대로 처리해 나가면 됩니다.

 

해야 할 일을 정리하고 순번을 정하고 그 일을 처리해 나가면 됩니다.

 

다른 건 생각하지 않습니다. 계획한 대로만 일을 하고 한가지 일을 할때는 그일에만 신경을 집중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처리방식을 습관화하여 매일 진행해야 합니다.

 

즉 루틴화가 되야 본인의 일처리습관이 한가지일에 집중하는 방식이 가능해 집니다.

 

이런식으로 1년정도 매일 진행하다 보면 당연히 해야 하는 본인의 일일루틴이 완성 될것이 자연히 업무습관이 될 것입니다.

 

자신을 채찍질하는 것도 중요

자학을 할 정도는 아니라도 매일같이 정해진 업무루틴에 맞추어 일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닐 것입니다.

 

업무에 집중이 되지 않는 1인기업가의 특징은 현재의 상황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도 여유가 있는 상태 라는 점입니다.

 

위기감이 없으면 나태해 집니다. 특히 혼자서 일을 하는 1인기업은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회사원들 중에도 이런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열심히 하나 안하나 어차피 받는 월급은 같고 회사는 망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 열심히 노력하지 않습니다.

 

오늘의 포인트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한가지 일에 집중한다

 

1.하루에 해야할 일을 리스트업 한다

 

1.업무처리방식을 루틴화[습관] 한다

 

1.자신을 채찍질 하는 것도 필요하다

 

사람마다 일하는 스타일은 각양각색입니다.

 

제 의견이 반드시 맞다고는 말씀드릴수 없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로만 하시고 여러분만은 오리지널스타일을 만드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에 집중하여 일을 처리하고 업무효율도와 업무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메인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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