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샐러리맨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해야 할 일 [부업 / 공부]

by haruharupapa 2020. 7. 21.

회사에 사표를 던져도 인생 끝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지 않으면 인생이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는 회사를 그만두는 것을 인생에 실패한 것처럼 착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악덕기업에서 박봉에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 억지로 일하는 것이 오히려 인생에 실패할 가능성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은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 즉 노동을 지속적으로 한다고 했을 때 여러분에게 어떠한 스킬이 생기는 지에 대한 것입니다.

 

만약 아무런 스킬을 얻는 것도 없이 단지 여러분의 시간과 노동력을 제공하여 월급을 받는 생활만 한다면 지금 당장 그만 두고 여러분 자신의 힘으로 먹고 살수 있는 스킬을 얻을 수 있는 공부나 부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오늘 이야기의 테마이기도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어도 인생에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고 있지 않다면 여러분인생에 지장이 생길수도 있는 것입니다.

 

회사를 그만두는 것에 불안을 느낀다면 아직 길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악덕기업에서 박봉에 매일 중노동에 시달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며 스킬이 생기지 않는 일을 매일 어쩔수 없이 반복하는 이유가 회사에 사표를 내고 혼자만의 힘으로 살아야 하는 것이 불안하기 때문이라면 여러분은 아직 여러분이 나아가야 할 길을 찾지 못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지식입니다.

책을 읽거나 이런 저런 정보를 수집하거나 하는 행동을 반복함으로 인해 여러분의 시야는 넓어 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시야가 넓어 졌다면 회사를 그만둬도 혼자 힘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깨닫았을 것임으로 불안하지 않을 것입니다.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해야 할 일

여러분이 만약 지금 재직중인 회사에서 시달림으로 인하여 위가 아프거나 머리가 빠지거나 집에 와서 죄없는 가족들에게 신경질을 부리고 화를 내고 있으며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에 출근하는 것이 지옥에 가는 것처럼 싫다면 여러분은 빨리 그 회사에서 탈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전에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업을 해야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면 박봉이었지만 그나마 입급되던 월급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이 경제적인 문제없이 살수 있는 것은 여러분이 공부를 함으로 인해 얻은 지식으로 인해 넓어진 시야와 부업으로 인한 경제적 수익입니다.

 

평소 공부를 해두지 않았다면 회사를 그만두었을 때 여러분은 인생은 막다른 길에 다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할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인생에 선택지가 없으므로 현재의 악덕기업에서 어쩔수 없이 지옥같은 생활을 매일 같이 반복해 나갈 수 밖에 없는 최악의 인생을 살수 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원생활을 하면서도 공부를 하고 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립니다. 회사원이라는 직업은 절대 안정적인 직업이 아닙니다.

 

언제 어떠한 방법으로 여러분이 해고를 당하거나 회사가 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쉬운일은 아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부업을 통해 비지니스경험을 해 나간다면 여러분이 회사를 그만두었을 때 여러분은 여러분의 힘으로 무언가를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