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샐러리맨

회사 퇴사 전에 생각해 볼 것 【스트레스 없이 일하자】

by haruharupapa 2019. 7. 16.

일이 재미없다면 과감하게 그만두자 【스트레스 없이 일하자】

일이 재미없고 회사가기가 죽기보다 싫을 정도가 되면 사실 그만두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그리고 여행을 가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시아라면 한 달에 200만원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SNS 나 YouTube를 보고 있으면 노는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일을 하는 사람이 엄청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그러한 사람들이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이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며 인간의 평균수명도 길어질 것이므로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 너무나 큰 기대 및 미련을 갖지 말고 괴롭다면 일을 그만두고 살아가는 법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일이 재미 없다면 과감히 그만 두자

재미없는 일을 한다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이다.

재미없다고 느끼는 일은 큰 스킬을 얻기 힘들다.

말할 필요도 없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일은 지속한다고 해도 스킬업을 기대하기는 힘듣니다. 월급은 매달 들어오겠지만 주5일 참고 참고 참고 ,스트레스 엄청 받아가며 하나뿐인 인생을 소멸시키며 살아가는 것이 과연 우리가 꿈꿔왔던 미래 였는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월급이라도 많이 받는다면야 조금 낫겠지만 박봉이라면 정말 최악입니다.

 

그런 회사는 빨리 나와야 합니다.

 

일은 많이 있습니다. 이미 종신고용은 붕괴된 지 오래입니다.  국민연금도 솔직히 얼마나 받을지 받을 수나 있을지도 점점 불안한 시대입니다. 지금 재직중인 회사가 지옥과 같고 배우는 것도 없고 월급도 작다면 월급이라는 마약을 빨리 끊으시고 나오셔야 합니다.

회사를 나온 후의 플랜에 대하여

한국에서는 「캐리어의 공백은 좋지 않다」 라고 합니다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헤드헌터나 직업소개소직원이 하는 영업용멘트입니다. 직업을 소개하고 수수료를 받는 직업의 사람은 당연히 빨리 취업시켜야 본인이 돈을 벌게 되므로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이력서 경력란에 작은 공백이 있다고 해서 채용 못하겠다고 하는 회사라면 그런 회사는 애시당초 가지 않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채용할 직원을 회사와 함께 성장해가는 파트너로 생각하는 좋은 회사라면 인재를 볼 때 단순히 이력서에 기재되어 있는 글로만 판단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회사를 그만두시면 우선 여행도 하시면서 휴식을 취하시고 향후 인생에 대해서 천천히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일하는 방법

심플하게 말씀드리면 싫은 일을 하지 않는 직장에 취업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 스트레스 많이 받던 시절 → 영업사원, 매일 반복되는 회의(욕설 난무), 긴 노동시간
  •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지금 → 관리영업, 회의는 2주에 한번(그나마 비정기적),주5일근무 /정시퇴근

위에 적은 건 제 개인적인 관점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같은 일에 대하여도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는 틀릴 것입니다.

자기 자신이 「이러한 일을 하게 된다면 스트레스를 덜 받고 근무할 수 있을 텐데」라고 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그 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면접에서 떨어 지면 어떻하지…다른 회사에 가도 또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서 일하겠지...」  라고생각할 지 모르겠습니다.

 

네 전혀 틀린 것은 아닙니다.

 

한 군데 면접보고 붙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한 후 다시 회사원이 되겠다고 생각하신 다면 처음부터 수십군데 면접 볼 각오로 재취업활동을 하시는게 속 편할 것입니다. 만약 프리랜서나 1인기업을 준비하신 다면 지금 당장 미래의 먹거리 및 본인이 좋아하시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행동 하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의미의 인생의 리스크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

일전에 다른 기사를 작성하면서 몇 번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만, 대기업에 다닌다고 해서 안정된 미래가 보장되는 세상은 끝났습니다. 안정된 직장이란 없습니다, 공무원도 솔직히 모릅니다. 지금은 철밥통이라고 불리지만 앞으로도 그럴 것

이라고 누가 어떻게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일을 그만두고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지만 리스크가 너무 커서」 라고 생각하신 다면 그 자체가 리스크라는 사실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대기업 및 은행권에서 조기퇴직자,희망퇴직자  형태로 사람을 짜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현상은 더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대상이 저나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안정된 삶은  「도전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 입니다.

회사를 퇴사하면 퇴사한 사람의 세계가 펼쳐진다.

회사를 퇴사해 보신 분이면 잘 아시겠지만  「회사를 그만둔 사람이 많다」 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본인의 힘과 능력으로 돈을 벌고 사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현재 우리의 환경은 좋아 지고 있습니다. 인터넷환경, 블로그나 유투브 플랫폼이용, 정부의 1인기업지원제도, 저렴한 사무실임대 등 환경이 나쁘지 않습니다.

 

잘 이용하면 초반에 적은 비용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회사라는 조직에 속하지 않고 본인의 힘으로 살아가는 동료들이 많은 시대 이므로 여러분도 힘을 내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멸해 가는 인생에서 벗어납시다.

하루종일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하고 저녁 늦게 퇴근하면 인생이 허무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다른 길이 있음도 깨달으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회사를 그만 두고 스트레스 적은 다른일을 찾는다.
  • 회사를 그만 두고 여행을 떠난다.(동남아시아를 추천)
  • 회사를 그만 두고 시골에 가서 쉰다.

해보지도 않고 걱정을 먼저 하시지는 마십시요. 인생 어떻게든 됩니다. 산입에 거미줄치지 않습니다. 새로운 스킬을 얻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무언가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늘 긍정적인 동료」와 만나는 것입니다.

 

긍정의 에너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려면 여러분도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소멸해 가는 인생이 아니라 긍정적인 동료를 만시고 인생의 진정한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살아야 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