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컨트롤

성공을 위한 멘탈관리 방법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

by haruharupapa 2020. 4. 23.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멘탈관리법

사업이나 장사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복합적 요소가 중요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관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창업을 하고 사업을 유지하고 그 분야에 대한 테크닉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지속적으로 영위한다면 테크닉과 같은 기술적인 부분은 성장이 가능하며 개선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멘탈이 무너지거나 약해지면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지도 사라지게 되며 자포자기에 빠질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하여 멘탈을 단련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신론 [사업가에 멘탈유지는 무엇보다 중요]

 

멘탈이 강하지 않으면 좌절한다

사업을 영위하는 것은 고통의 연속입니다. 금전적인 보상이 주어진다 하더라도 고통도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1, 동료나 직원에게 배신당한다

 

2. 쉬지 않고 일을 하지만 성과가 없거나 줄어든다

 

3. 사업이 성장하지 않고 예금도 줄어든다

 

4. 의욕이 전혀 생기지 않는 날이 있다

 

5. 사업외에 고민이 있어 일에 집중이 안된다

 

사업가의 고민에 대해 간단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고통이 있겠습니다만 이 중에서도 가장 괴로운 것은 사람에게 받은 고통입니다. 즉 사업가 동료나 회사직원에게 받는 배신과 같은 고통은 사업가의 멘탈을 엄청 힘들게 합니다.

 

그리고 사업 이외에 다른 일로 고민거리가 생기면 사업에 집중하기 힘듭니다. 예를 들어 민사재판과 같은 소송에 휘말리게 되면 그 일에 신경을 쓰게 되므로 업무에 집중하기가 힘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멘탈이 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UP 

멘탈이 강하면 성공가능성도 높아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멘탈적인 부분에서 이겨내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므로 강한 멘탈로 위기를 극복하면 성공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멘탈적인 부분에서 이겨내지 못하는 실패는 기본적으로 [좌절]을 말합니다. 무엇인가에 도전하였지만 성과가 나오지 않아 좌절하는 등의 것을 말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도전하였던 것에 대해 원하는 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누구나 좌절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 때 어떻게 극복하느냐 입니다.

 

강한멘탈과 지속적인 노력이 있으면 성공한다

만약 여러분에게 특별한 재능이나 남들보다 몇 배 뛰어난 지능이 없다 하더라도 강한멘탈과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습관이 있는 분이라면 여러분이 하시는 분야에서 성공가능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높습니다.

 

왜냐하면 보통사람들은 잘 안되거나 실패하거나 하면 좌절하고 그래도 포기해 버리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글을 쓰기 시작해도 3개월 6개월 1년 수익이 발생하지 않거나 수익이 발생해도 얼마 되지 않은 것을 보고 좌절해 버리고 일을 던져버리는 것 등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인 노력[개선]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강한멜탈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성공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하면서 개선해 나간다

멘탈을 유지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면 사업의 문제점이 어디에 있는지 보이게 되므로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수익형블로그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블로그를 3개월 지속적으로 작성한다

 

2. 방문자수가 높은 기사와 그렇지 않은 기사의 파악이 가능하다

 

3. 이것을 기준으로 방문자수가 높은 기사를 양산한다

 

상기와 같습니다.  이걸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 뿐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3개월의 노력조차 하지 않고 좌절하여 포기해 버립니다.

 

몸짱이 되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적용가능합니다.

 

1. 우선 3개월 지속적으로 열심히 전신의 근육을 트레이닝 한다.

 

 2. 발달한 근육과 그렇지 않은 근육을 분석한다

 

3. 발달하지 않은 근육을 중심으로 다시 프로그램을 짜고 운동한다

 

핵심은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로 그 다음은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는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멘탈관리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멘탈관리 → 자신만의 룰을 정하고 실천한다

 

자신만의 룰을 정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수익형블로그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블로그를 작성한다

 

2. 블로그에 자신이 쓰고 싶을걸 쓰는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필요한 정보기사를 작성한다

 

3. 블로그에는 유익한 정보를 결론부터 작성한다

 

이러한 자신만의 룰을 정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것입니다. 특히 1인기업의 경우 혼자서 해야 하는 일들이 많으므로 이러한 자신만의 룰을 정하고 실천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