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을 만드는 방법

돈을 잘버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타인을 비판하지 않는 것이다

by haruharupapa 2019. 7. 12.

돈을 잘버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타인을 비판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분야든지 성공하여 부를 축적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타인을 비판하지 않는다」 입니다.
타인을 비판하여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시키는 것은 그다지 좋은 일이 아닙니다..

앞으로도 다른 사람 탓하는 행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정적인 요서는 전혀 없고 배려가 많다

사회적으로 성공하신 분들을 만나 보면 배려심이 참 많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단순히 부자인 것만이 아니라 타인을 비판하지 않는 넓은 아량과 타인에 대한 배려심 등을 보면 많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 배려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중에 젓가락을 떨어 뜨리자 정말 빠른 속도로 떨어 뜨린 젓가락 집어 주시고 종업원을 불러서 교환해 달라고 요청한다」 든지  「선상에서 뵐 일이 있을 때 멀미약을 미리 준비해 놓는다든지」 등 입니다.

사소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이런 부분에서 조차 상대방을 배려하시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일 수록 작은일에도 섬세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저도 더욱 성공할 수 있도록 상대방을 더욱 높이고 배려하려 합니다.

 

비싼 사치품을 그다지 많이 갖고 있지 않다

추가로 더 말씀 드리면 비싼명품브랜드를 그다지 갖고 있지 않아 보였습니다.

명품브랜드의 가치보다는 기능적인 가치를 중시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돈계산의 스트레스에서 해방

성공한 분과 식사를 할 때 느낀점을 써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드시고 싶은 것 있으세요?」 라는 질문에 대하여 「비싼것도 괜찮나요?」 란 대답이 있었고 그 분은 「가장 비싼거 시켜서 먹을까요.」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미쉐란가이드에 나오는 초고급레스토랑은 아니었지만 자산이 억단위에 이르는 분이였기에  「금전적 스트레스」 에서 해방된 분이구나 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돈을 바라보는 가치관이 다르다

성공한 분들은 「돈 그 차체에는 큰 흥미가 없다」 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투자로 성공하신 분들은 투자하고 자신을 늘리는 게임을 하는 감각으로 일을 즐기시는 이미지를 보게 됩니다.

「자산이 20억을 넘으면 가치관이 바뀐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20억이 넘는 자산이 있으면 보유자산의 현금화 등 사람에 따라 약간 다르겠습니다만 어느 정도 「경제적독립」 을 하셨다고 봐도 되지 않을 가요.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과의 만남이 향후 5년 노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과거의 저는  「월수입 1,000만원=성공자」 라는 가치관이었지만 지금은 「월수입 10,000만원=성공자」と라는 가치관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눈 앞에 월수입이 8억인 분이 나타나면 어떻게 되까요.

우리 같이 평범한 사람은 못 따라갈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진지하게 조금씩 조금씩 벌어 나가야 합니다.

 

돈버는 이유는 스트레스에서의 해방이 되야 합니다

요즘 저의 노동의 목적은  「스트레스에서의 해방」 입니다.

통장잔고가 늘어나고 보유자산이 점점 늘어나면서 느낀 점입니다만 인생이 한결 여유로워짐을 느끼게 됩니다.

먹는 것도 건강을 더 생각하게 되고 회사에서 누가 스트레스를 받을 일을 해도 후후...웃기는 자식 이군.. 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건 삶전반적에 있어 여유가 생겼다는 점입니다.

 

압도적으로 돈버는 선택지는 정해져 있다.

 

연수입이 10억을 넘는 경우 직업선택지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 투자가
  • 사업가

 

 

결론적으로 이 2가지 밖에 없다고 봅니다.

물론 부모에게 상속받은 건물주 아들이라고 해도 결국은 부모가 투자한 건물을 상속받아 투자가인 부모를

대신하여 투자가가 된 것이므로 투자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개인투자가 들도 많이 있습니다.

깜짝 놀란 것은 스마트폰1대로 주식거래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식사중에 주식거래를 한다든지, 커피를 마시면서 주식을

사거나 팔거나 하는 거슬 봤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움직이는 거래액은 수천만원 단위이므로 신기한 세상이라고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신중해야 한다.

만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는 성실하고 좋은 사람도 있지만 성실하고 좋아 보여도 조금 이상하거나 법에 저촉되는 일을

하는 사람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인간관계를 넓히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하므로 사람을 만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게 만나야 할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만 저는 생산하는 것에 인생의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므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글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YouTube도 시작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육아경험을 살린 육아일기를 공개하려고 하고 있으며 제 머릿속에 있는 판타지세계를 소설로 집필아혀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모든 책임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별것도 아니구만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성공한 분들과의 만남과 그 분들의 배려심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경험이 있었음로 앞으로도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성공한 분들의 또다른 공통점은 독립하셨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독립적으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셨습니다.

인생이 힘들고 고달플 수도 있겠지만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면 놀랄 정도로 수입도 늘고 그에 따라 주변환경도 변화

될 것으로 봅니다.

월수입이 천만원이 넘어가면 큰 스트레스 없이 인생을 즐길 수 있다고 성공한 분에게 들었습니다. 

1억이 넘어가면 더 편안한 상태가 될 수 있겠지요. 매달 1억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했을 경우의 이야기지만요.

미래는 알 수 없기에 더욱 노력하는 인생을 살아 가려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만 저는 생산하는 것에 인생의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므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글을 써서 공개합니다.

그리고 YouTube도 시작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육아경험을 살린 육아일기를 공개하려고 하고 있으며 제 머릿속에 있는 판타지세계를 소설로 집필아혀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계획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과 일본어를 공부하는 컨텐츠를 제작하여 공개하려고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행하고 있는 것도 구상중인 것도 있습니다만 산을 오르듯이 조금씩 조금씩 걸어 올라가려 합니다.

 

그리고 그 것으로 안정된 수입이 생겼을 때 직장인에서 독립하여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인생을 더욱 여유롭고 즐겁게

살아가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