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으로 보는 일본연예계

아스퍼거 증후군을 이겨낸 일본 연예인 / 자폐를 극복한 일본의 유명인

by haruharupapa 2021. 1. 28.

아스퍼거 증후군을 이겨내고 연예인이 된 연예인과 유명인 15명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일본 연예계에는 난병을 앓고 있거나 장애가 있음에도 이를 이겨내고 맹활약 중인 연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아스퍼거 증후군을 갖고 있는 연예인도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특징은 사교활동을 포함한 대인관계 구성의 어려움 , 커뮤니케이션 능력 부재 , 감정표현이 잘 안되거나 너무 과하거나 등 등 다양한 특징의 증상이 있습니다. 

 

지적장애 없는 자폐증이라고도 불리는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스펙트럼 이라고도 불립니다.

 

자폐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회성에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지만 독자적인 개성과 남다른 집중력으로 인해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과 활약을 보이는 유명인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천재 수학자인 아인슈타인과 발명왕 에디슨, 마이크로 소프트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 등도 아스퍼거 증후군 / 자폐 스펙트럼을 앓고 있었습니다.

 

역사에 이름을 남긴 천재가 많았기에 자폐는 장애나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일본연예인과 유명인 중에 아스퍼거 증후군을 딛고 일어나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된 인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4:高畑裕太 / 타카하타 유우타

 

영화배우인 타카하타 유우타는 아스퍼거 증후군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머니는 유명배우인 타카하타 아츠코입니다.

 

주변 분위기를 읽지 못하고 상대의 기분을 이해하는 것을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14:勝間和代 / 카즈마 카즈요

경제평론가로서 활약 중인 카즈마 카즈요는 자신이 직접 아스퍼거 증후군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잘 잊어버리고 가만히 있지 못하고 움직이거나 다동성의 증상이 있다고 고백했는데요.

 

자신의 이런 장애를 주변 사람들에게 고백한 이후 도움을 받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3:SEKAI NO OWARI 深瀬慧 / 후카세 사토시


『Dragon night』、『RPG』 등의 히트곡을 갖고 있는 SEKAI NO OWARI의 보컬인 후카세 사토시는 유소년 시절 학습장애가 패닉 증상이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특히 패닉증상이 심하여 폐쇄병동에 입원한 경험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저런 일로 인해 고생도 있었지만 결국 저에게 남은 건 음악뿐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현재도 1년 중 300일 이상 몸의 상태 및 증상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12位:武田双雲 / 타케다 소운

한국의 서예에 해당하는 書道家/서도가인 타케다 소운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아스퍼거 증후군임을 당당히 표현합니다.

 

3살 때부터 서도가인 어머니로부터 영재교육을 받아왔고 일반 회사에 취직을 하지만 25세에 본격적인 서도가로서 활약을 하게 됩니다.

 

발달장애로 인해 초등학교 시절에는 수업을 따라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가족의 이해 및 도움으로 지금의 자신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1:長嶋茂雄 / 나가시마 시게오

미스터 자이언츠가 불리는 일본 야구의 전설적인 인물인 나가시마 시게오는 현역 시절부터 일본 최고의 명문구단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간판스타였고 현역을 은퇴한 이후 감독으로 활약한 입지적인 인물입니다.

 

이런 그도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현역 시절에 아들을 데리고 연습장에 가서 훈련을 하고 혼자 귀가를 했다는 에피소드는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이러한 에피소드가 많이 있습니다만 주로 뭔가를 잊어버리거나 잃어버리는 이야기가 많은 것으로 추정할 때 아스퍼거 증후군의 특징인 주의 결손 장애가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2003년 뇌경색으로 인해 쓰러진 이후 그 후유증으로 건강이 걱정되지만 일본에서는 영원한 [미스터] 로서 남을 야구 역사사의 대스타임에 분명합니다. 

10:松野明美 / 마츠노 아케미

마라톤 선수 출신이며 현재 탤런트 및 구마모토현 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인 마츠노 아케미는 톡톡 쏘는 독설과 과할 정도의 행동으로 인해 다양한 로케 방송에서 기용이 되었습니다.

 

다동성이라는 본인의 장애를 오히려 자신의 장점으로 승화시켜 성공한 인물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포츠 선수에서 연예인, 그리고 정치인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약이 기대됩니다.

9:YOU

독특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YOU는 타인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에 극도의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샤워는 하지만 욕조에는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8:ミッツ・マングローブ / 미츠 맨그로브

여장을 하고 탤런트로서 활약 중인 미츠 맨 그루브는 자신이 아스퍼거 증후군이라고 고백합니다.

 

일본 사학의 명문인 게이오대학 법학부 출신인 그는 암기를 하지 못하여 현재도 대사를 외우지 못한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학습장애가 있었습니다만 이를 극복했고 특히 암기할 것이 많은 법학부에서는 공부는 본인에게 상당히 어려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문자를 문자가 아닌 그림으로 변환하여 이를 통째로 암기하는 본인만의 방법으로 공부를 합니다.

 

학습장애를 앓고 있었음에도 이를 극복한 그의 존재는 같은 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7:栗原類 / 쿠리하라 루이

모델과 탤런트로 활동 중인 쿠리하라 루이도 자신이 직접 자신의 증상에 대해 고백합니다.

 

어린 시절 선천적 발달장애로 진단받고 조기치료를 시작했으며 그는 변화를 엄청 싫어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의 음료수를 놓는 위치가 바뀌어 있으면 엄청 울거나 싫어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이러한 증상을 커밍아웃하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이해를 받고 살아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6:黒柳徹子 / 쿠로야니기 테츠코

『徹子の部屋』 테츠코의 방이라는 토크쇼의 사회자이며 배우인 쿠로야나기 테츠코는 유소년 시절 발달장애로 인해 초등학교 1학년 때 퇴학을 당하고 다른 학교로 전학 갔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난독증과 계산을 하지 못하는 장애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그녀가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고 연예계에서 대성공한 그녀의 모습은 같은 장애를 안고 있는 분들에게 큰 위로와 도전이 될 것입니다.

5:鳥居みゆき / 토리이 미유키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개그맨으로 활동 중인 토리이 미유키는 자율신경 실조증과 대인공포증, 선단 공포증이 있다고 스스로 고백합니다

 

이로 인해 정신안정제를 복용하고 있으며 불안정한 정신상태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지만 타인에게 없는 자신만의 세계관을 개그 소재로 삼아 성공한 것을 보면 그녀 만이 가질 수 있는 재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眞鍋かをり / 마나베 카오리

마나베 카오리는 그라비아 아이돌 출신으로 2015년에는 엘로우 몽키의 요시이와 결혼을 한 그녀는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으로 타인의 얼굴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녀는 요코하마 국립대학을 졸업하고 연예계에서 오랜 기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을 여행하면서 여행기를 출간하는 등 자신만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연예인으로서 발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3:山口達也 / 야마구치 테츠야

쟈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TOKIO의 전 멤버인 야마구치 테츠야는 멤버들과 다툼이 많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리에 대해 특히 민감하여 잠을 자지 못할 정도였으며 타인이 이해하지 못하는 사소한 일에 화를 내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 역시 아스퍼거 증후군의 한 가지 증상이기도 합니다.

2:草彅剛 / 쿠사나기 츠요시

일본 최고의 인기 그룹이었던 SMAP의 멤버인 쿠사나기 츠요시는 남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걸 극혐 했다고 합니다.

 

그는 방송에서 [남을 사랑하지 못한다]라고 말한 적도 있는데요. 

 

2009년에는 만취한 상태로 공원에서 발가벗고 소동을 부렸던 사건도 있었습니다.

1:さかな クン / 사카나 군

 

바다나 강에 사는 물고기를 좋아했던 사카나 군은 현재 도쿄 해양대학 객원 준교수이자 수산청 수산정책심의회 특별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인기 연예인 이기도 합니다.

 

특히 그림을 잘 그리는 연예인으로도 유명합니다.

 

어린 시절 그가 그렸던 자동차 그림은 디테일한 부분까지 표현이 돼있어 엄청난 관찰력과 집중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물고기를 좋아했으며 박사급의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한 가지 일에 집착하는 것도 아스퍼거 증후군의 특징입니다.

 

물고기를 좋아한 소년이 자신의 장애 증상이었던 한 가지 일에만 집착하는 증상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집중력과 관찰력까지 발휘하여 물고기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교수까지 된 것을 보면 장애는 벽이 아닌 개성이라는 사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댓글